본문 바로가기
작업하기 좋은 장소 추천

작업하기 좋은 카페 추천 #3 : 카페 요호 (합정)

by 강정파티 2020. 12. 13.

안녕하세요~ 강정파티입니다.
한동안 일이 바빠서 뜸 하다가 제가 주말마다 가는 곳이 있어 추천해드리려고 글을 씁니다.

그전에는 연남동 집 근처에만 가다가 요즘은 조금 더 가보려고 해요. :)

오늘은 서교동에 위치해있는 브런치카페 카페 요호입니다.

요호에서 찍은 원픽 사진! 

 

오버뷰

이 곳은 특이한 카페에요. 우선 외벽도 독특할 뿐더러, 들어가면 높은 천정이 탁 트인 느낌을 주면서, 적당히 어둑어둑한 분위기를 큰 창이 밝게 비춰주거든요. 그리고 벽마다 있는 핀조명과 자연물, 포스터, 스티커 등의 포인트들이 분위기를 더욱 살려주죠.

요즘 코로나 바이러스로 다들 테이크아웃만 가능한데, 이 곳은 브런치도 있어서 식사를 주문하면 매장에서 있을 수 있어요.
그래서 저도 요즘엔 음식을 같이 주문한답니다. 
때맞춰 요호에서도 세트메뉴를 만들어서 제공하고 있어요. 그 중에 저는 1.1만원에 커피와 샌드위치를 같이 먹을 수 있는 메뉴를 가장 많이 선택해요. 작업할 때 너무 배불러도 집중 안되니까 가볍게 딱 좋은 것 같아요.

카페요호는 구조도 독특해요.
요호에는 4가지 공간이 있는데, 저는 작업을 하러 주로 오기 때문에 3가지 공간만 설명해드릴게요.

요호의 공간들을 미니멀하게 표현한 것

첫 번째는 위에서 언급한 높은 천정이 있는 카페이고, 두 번째는 그 2층에 있는 브런치 매장입니다. 세 번째는 2층에서 구름다리를 통해 갈 수 있는 또 다른 카페에요. 나머지 한 공간은 전시를 주로 진행하는 전시 공간이랍니다! 


1층 카페 공간

1층 카페에서 주문할 수 있는 샌드위치 & 커피 세트

처음 입구로 들어가서 안쪽에 위로 올라가는 검은 계단이 있는데,
그 쪽으로 가면 브런치를 주문할 수 있는 2층의 다른 분위기의 공간이 나와요.

2층으로 올라가는 계단을 가다가 중간에 내려다볼 수 있는 1층 전경


2층 브런치 매장

이 곳은 컨셉이 독특해요.
밝은 분위기에 가장 큰 테이블 중 하나로 탁구대를 배치(아래 사진에서 볼 수 있어요!)해놓았어요. 그것도 그리드를 맞춘 배열이 아닌, 약간 삐뚤게 배치해놓아서 생기있어보이는 young한 느낌을 주는 것 같아요.

낮에가면 밝고 쾌활한 분위기를 볼 수 있고, 밤에 가면 차분하고 톤다운이 된 분위기를 즐기며 브런치를 먹을 수 있어요.

제가 이 공간에서 가장 좋아하는 부분이 여기에요. 핀 조명으로 선명한 느낌과 따뜻한 느낌, 그리고 힙한 느낌을 모두 가지고 있는 공간이어서 여유롭게 시간을 보내기 좋다고 생각해요. 
저는 이 곳에서 커피를 마시며 책을 읽었답니다. :)


2층 세 번째 공간

아쉽지만세 번째 공간은 위에서 보이는 사진에서 오더테이블에서 오른쪽으로 가면 있어요. 그런데 이번에 갔을 때는 코로나 때문에 운영중단해서 잠겨있어서 사진을 못찍어왔답니다... ㅠ

 

자리

1층 카페
1층엔 중간에 기둥과 함께 있는 홀테이블과 개별 테이블, 그리고 창가에 붙어있는 긴 테이블, 그리고 매장의 가장 안쪽에 있는 스테인리스 시트가 있어요.

2층 브런치 매장
브런치 매장에는 높낮이가 1층과는 조금 다르게 만들어져 있어요. 책을 읽거나, 여유롭게 무언가를 할 경우에는 적당한 테이블의 높이였어요. 의자에 비해 테이블이 낮아서 그런 것 같아요. 노트북을 펴놓거나, 공부를 하기에 적당한 환경은 아니었어요.

2층 세 번째 공간
세 번째 공간은 가보기는 했지만, 오랫동안 있었던 곳이 아니고, 이후에 가보려고 했었는데 위에서 언급한대로 코로나로 잠시 운영을 중단한 상태라서 나중에 다른 글로 후기를 남길게요!

개인적인 생각
저는 1층에 있는 높은 천정이 있는 카페에서가 가장 작업이 잘 되는 편이고, 의자와 테이블의 높이가 가장 적당하다고 생각해요. 
적당히 노이즈도 있고, 구조물들의 색깔이 눈길을 많이 끌지 않고, 조명도 적당한 편이라 그런 것 같기도 해요.

반면에 윗층에 있는 공간들은 대비가 강한 인테리어로 눈길을 사로잡는 것은 좋지만 작업에 집중하기엔 산만한 느낌이라고나 할까요?

 

총평

분위기 ☆ 4.0
음   악 ★ 4.0
음료맛 ☆ 3.5
작업용  4.0
지속성 ☆ 3.0

제가 가본 곳이 많지는 않지만, 브런치카페중에 작업을 할 수 있는 환경인 곳이 많지가 않았어요. 보통 가격이 비싸거나, 멀리 가야하거나, 사람이 많이 몰려있거나 하는데, 이 곳은 작업하기도 좋고, 사람도 적당히 있는 편이면서, 자리도 괜찮고, 음료맛도 좋았어요.
전체적으로 중상위라고 하면 딱 좋을 것 같아요.

식사하러 가도 좋고, 작업하러 가도 좋고, 미팅이나 데이트로도 괜찮은 장소입니다!
추천해요!

다만 공식적인 영업시간이 길지 않아 그건 좀 아쉽네요.
원래 영업시간은 11시까지였는데, 코로나로 인해 9시까지로 제한되었어요. ㅠㅠ

* 주문할 때 음료는 도도포인트 적립이 가능하니 꼭 적립하세요!
그리고 오전에 방문하신 분은 오후에 영수증 지참 재방문시
주류를 제외한 음료를 30% 할인 가격으로 제공한다고 하니 참고하셔서 활용하시면 좋을것 같아요.

* 추천메뉴

미스터블루스 아메리카노(아메리카노 밖에 안마셔봄... ^^) + 요호 브런치 플레이트

주소 : 서울 마포구 잔다리로 88 원방빌딩 1F
네이버지도 : http://naver.me/GbxaYogq


◎ 위 글은 어디까지나 저의 개인적인 의견이니 경험자에 따라 개인차가 있을 수 있습니다 :)
 비용을 받고 진행된 글이 아닙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