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작업하기 좋은 장소 추천

작업하기 좋은 카페 추천 #1 : Groovy Coffee

by 강정파티 2020. 8. 10.

 

안녕하세요 강정파티입니다.
오늘은 제가 자주 가는 집중 좋은 카페를 추천할게요.

 

 

연남동에 위치해 있는 아늑한 카페, 그루비(Groovy)입니다.
이곳은 거의 주변에 주택과 학교라 번화가 만큼 사람들이 많이 다니지는 않아서 평소엔 사람이 많지 않아 집중하기에 좋아요.
그리고 그리 밝지 않은 조명이 편안한 분위기를 연출해주고, 음악이 그 분위기를 너무 쳐지지 않게 살짝 띄워줍니다.

 

비 오는 날 밤 사진이라 그런지 더 운치 있어 보이네요.
들어가자마자 보이는 엄청나게 큰 거울! 다음으로 끄트머리 벽에 비춰진 이미지가 눈에 띄어요.

 

그루비에서 멍하니 앉아있으면, 유튜브에 카페 ASMR 을 검색해서 나오는 그 일본 카페 소음같은 그런 분위기를 느낄 수 있어요.
거의 틀어주시는 음악들이 "잠시 쉬어서 책이나 몇 쪽 읽고 가~~"라고 말하는 느낌이에요.
그래서 더 집중이 잘 되는 것 같아요.

홍대에 연장으로 연남동은 놀러 오는 사람들이 많은 동네라서 보통 사람들이 많이들 차 있는데에 반해, 이 곳은 적당함을 대부분 유지하고 있어서 너무 좋아요.

사실 이 글을 쓸까 말까도 고민했어요.. 제가 작업하기 좋은 곳이라서.. ㅎㅎㅎ;;

 

밝은 날 창가 쪽 자리에 앉으면 이런 풍경이에요 :)

 

작업하기에 좋은 조건이라는 게, 자리마다 충전이 가능하고, 낮은 테이블로 되어있는 곳도 있지만, 의자와 테이블이 적당해서 작업하기 좋은 자리도 있답니다.

 

가장 안쪽 자리에서 작업중... / 바로 앞에 보이는 벽 장식들.

 

1층으로만 이루어져있어, 사장님 또는 직원 분의 눈에 항상 노출되어있어요. 저도 사실 이 곳에서 오랫동안 작업을 하기엔 양심상 죄송해서 1-2시간정도만 있다 나올 경우에만 가는 편이에요. 그게 아니면 한 잔 더 주문해서 더 오래있다 가는 경우도 있구요.

맥주도 있으니 밤에 방문하거나, 커피를 마시며 저녁 작업을 하고, 집에 가기 전에 가볍게 한 잔하며 쉬어가도 좋을 것 같아요 :)
참고로 영업시간은 오전 11시부터 오후 11시까지이고, 공휴일과 일요일은 오후 10시까지입니다.

 

참고로 쿠폰은 만들어달라고 말씀드리면 만들어주시니 계속 방문하실 분은 받아서 모아두시면 좋겠습니다.


 

- 총평 -

분위기 ★☆ 4.0
음   악 ★★ 5.0
음료맛 ☆ 4.5
작업용 ☆ 4.0
지속성 ☆ 2.5

 

전체적인 분위기에서 조명은 너무 밝지 않은 어둡다고 느껴질 수 있는 정도입니다.
밝은 것을 좋아하는 분이라면 카페 현관 쪽에 있는 쇼윈도와 가까운 자리를 추천 드릴게요. 어두운 분위기를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가장 안쪽 자리를 추천 드립니다. 

음식은 있지만 이 곳에 오시는 분들 대부분이 분위기 때문인지 공부를 하거나 작업을 하는 분들이 많아 부스럭거리긴 좀 부담스러운 느낌입니다.
아메리카노의 맛은 너무 다크하지도, 너무 시큼하지도 않은 딱 마일드하다는 느낌이었어요. 취향은 아니지만 적당히 맛있게 마실 수 있는 정도였어요.
수박레몬쥬스는 수박의 단맛에 레몬의 상큼함이 약간 나서 적당한 새콤달콤함이 좋아요. 단 것을 많이 좋아하진 않으시는 분들도 부담없이 드실 수 있을 것 같아요.

 

그루비에서 틀어주시는 음악 중에 저의 최애 음악은 이거에요 :)
-> https://soundcloud.com/longmusicofficial/sweet-cigarettes-after-sex-long

* 추천 음료 : 아메리카노, 밀크티, 수박레몬쥬스(여름한정)

위치 : 서울 마포구 동교로27길 95 1층 Groovy
네이버지도 http://naver.me/xKJH5kdo

 


◎ 위 글은 어디까지나 저의 개인적인 의견이니 경험자에 따라 개인차가 있을 수 있습니다 :)
비용을 받고 진행된 글이 아닙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