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작업하기 좋은 장소 추천

작업하기 좋은 카페 추천 #2 : 할리스커피 홍대역2번출구점

by 강정파티 2020. 8. 21.

안녕하세요 강정파티입니다.
오늘도 작업하기 좋은 카페 추천입니다. 

지난번에는 한산한 곳에 있는 카페를 추천했다면, 이번 추천은 꽤 사람들이 많이 찾는 곳입니다. 

바로 할리스커피 홍대역2번출구점입니다.

할리스커피 홍대역2번출구점 전경

오버뷰

원래는 프랜차이즈 카페는 소개하지 않으려 했는데, 여기는 해야겠더라구요.
그 전에는 거의 스타벅스로 작업을 하러 많이 갔었어요. 이유중에는 텀블러 할인, 별 모아서 쿠폰주는 시스템, 그리고 e-프리퀀시, 그리고 지인들의 기프티콘 선물들 때문이었어요.

완전 처음엔 작업하기 좋게 콘센트도 많고, 분위기도 잔잔하니 좋았어요. 그런데 얼마전부터는 점점 사람들도 많아지고, 커피 맛도 별로가 되고, 프리퀀시 모아서 다이어리를 받아도 쓰질않는데 왜 받는건지도 모르겠거니와(상술에 낚이는...), 점점 콘센트 자리도 사라지고 있고, 일단 사람이 너무 많아서 시기를 놓치면 자리를 찾을 수 없어서 시간을 낭비하게 된다는게 가장 컸어요!

그래서 대체제로 할리스커피로 가곤 했는데 그때의 경험들이 쌓여서 요즘은 할리스커피를 스벅보다 더 자주 간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스타벅스 손절 각... ^^

콘센트같은 고객 편의시설을 조금씩 줄여가고 있는 스타벅스에 비해, 요즘 할리스커피는 새로 생기는 지점도 많아지고, 생기는 곳마다 자리도 많고,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 것에 열심히 하는 것 같다는 느낌이 들었어요.
사실

그리고 지금 제가 사는 곳에서 가장 가까운 프렌차이즈 카페이기도 해요.^^

1층에 있는 바 전경
3층 계단 앞에서 한 눈에 볼 수 있는 모습

이 지점이 생긴지 얼마 되지 않아서 깨끗하고 자리가 넘쳐서 너무 좋아요. 
한가지 흠이라면 얼마 되지 않은 것 때문인지는 몰라도 바쁜 상황이 아니어도 주문을 잘못받는 경우가 종종 있다는 것...
근데 점장님분(그분이 맞는지는 모르겠으나..)께서 매장관리 잘해주시고, 잘못 주문 들어간 것들에 대해서 대처를 잘 해주셔서 큰 문제는 없었습니다.

요즘 전염병에 대비해서 구비되어있는 물티슈와 손소독제 센스~!


자리

저는 개인적으로 2층의 창밖을 바라보고 있을 수 있는 자리와 3층에 있는 기둥 자리를 좋아해요. 
그런데 3층에 기둥자리들은 오전시간이나 완전 새벽 때가 아니고서는 항상 차있어서 보통 2층으로 가곤 합니다.

1층을 가지 않는 이유는 1층은 제조하는 곳이 있어서 그런지 소음이 많은 편이라 이야기를 하러 온 손님들이 많은 것 같았어요. 다른 곳도 보통 그렇더라구요. 그리고 다른 층으로 또는 테이크아웃 손님들이 왔다갔다 하는 사람들이 많기도 하고요. 그래서 작업을 하기 위한 공간으로는 적합하지 않아서 단층 매장인곳이 아닌 이상은 모두 윗층들을 선호합니다. 

왼쪽은 3층의 기둥자리, 오른쪽은 2층의 창가자리 사진

제가 가장 자주 가는 2층에는 연남동 방향을 바라보고 있는 창이 있어요. 창이 커서 빛이 잘 들어옵니다. 해가 바로 보이는 방향이 아니라서 눈부심이 없이 밝은 것도 장점이라 할 수 있겠네요. 그리고 작업을 하다가 눈이 아플때나 잠시 쉴때, 길에 지나다니는 사람들 구경을 하며 인상착의로 뭘 하는 사람일지 상상해보기도 해요.

3층의 기둥 자리는 말그대로 홀 중앙에 있는 기둥같은 것에 자리가 있어요. 좌석의 양옆이 뚫려 있고, 가장 좋은 것은 콘센트가 2개가 있다는 것이에요. 그리고 눈앞이 막혀있어 집중하기 좋죠. 콘센트가 2개가 있다는 것 이외에 가장 좋은 것은 남자화장실이 3층에 있다는거에요.

총평

분위기 ☆ 3.5
음   악 ★3.0
음료맛 ☆ 4.0
작업용  5.0
지속성  4.5

사실 프랜차이즈가 다른 지점들과의 차이가 많지 않아요. 그래서 불편한 부분도 있지만 그래도 평균을 유지한다는 것에서 분위기 점수는 3.5로 중간보다 약간 높은 점수를 매겼습니다. 여기서 음악은 딱히 집중할만한 음악도 아니고, 거의 신경쓰이지 않는 정도의 음량으로 플레이 되고 있어서 3점을 책정했습니다. 
음료의 맛은 무난합니다. 개인차가 있겠지만 아메리카노를 기준으로 스타벅스보다 맛있다고 생각합니다. 스타벅스에서 반자동 머신을 사용하고 나서부터 매장간의 맛의 차이는 사라졌지만 절대적인 맛은 좀 없어진 것이 팩트라고 생각하고 있거든요. 근데 그에 비해 할리스가 마일드한 맛을 잘 뽑아낸다고 생각해요. 다른 에스프레소 음료들은 제가 마셔보질 않아서 모르겠습니다^^
작업용과 지속성은 가장 좋은 매장이에요. 프랜차이즈의 장점이 개인 매장이 아니다보니 직원 눈치를 안보게 되는 것이 가장 커요! 그래서 자리만 좋다면 오래 있을 수 있고, 작업하기 좋은 환경을 기준으로 설계된 매장이라고 생각될 정도이다보니 높은 점수를 받았습니다.

* 추천 음료 : 아이스아메리카노, 청포도케일쥬스

주소 : 서울 마포구 동교로 200 1-3층 할리스커피 홍대역2번출구점
네이버지도 : http://naver.me/FSK4CTAf

근처 사는 친한 해맑으신 형님과 함께 했던 할리스에서의 푸드^^


◎ 위 글은 어디까지나 저의 개인적인 의견이니 경험자에 따라 개인차가 있을 수 있습니다 :)
 비용을 받고 진행된 글이 아닙니다.

댓글